
서울메이드 브랜딩
Branding
Partner: 서울산업진흥원
Period: 2018 - 2019
SEOUL MADE는 서울의 산업이 손으로 만들어지는 제조업에서 머리로 만들어지는 창작으로의 변화를 담기 위한 브랜드 디자인입니다. SEOUL MADE는 서울의 성장을 이끌어온 베이비 부머 세대의 산업 가치를 지키고 현재의 서울을 만들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의 산업들을 함께 표현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SEOUL MADE는 서울이 만들어내고 있는 다양한 생산품과 문화를 사랑하고 소비하는 전 세계 밀레니얼세대 소비자에게 더 많은 서울의 기업들이 가깝게 다가가는 다양한 활동을 돕습니다. 또한 다양한 활동의 지원은 전시공간, 포장디자인, 홍보, 온라인까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체계를 준비했습니다.
2019년 여름부터 사전 적용을 통하여 해외전시에 활용한 SEOUL MADE의 전시공간은 서울의 소규모 신산업들이 해외 유통망에 신뢰감을 확보하며 진출하고 다른 국가나 도시의 기업들보다 새로운 세대와 친숙해지려는 목적에 큰 역할을 제공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참여기업들의 계약 성과의 성장 등 정량적 성과도 거뒀습니다.
서울산업진흥원은 2019년 서울 디자인 페스티벌을 통하여 더 많은 기업들에게 지원정책의 혜택이 전달되고 누려질 수 있도록 브랜드 “SEOUL MADE”를 소개했습니다.